>질병정보>만성질환센터>골다공증>골다공증 치료하기
 
골다공증의 정의부터 치료,예방까지 골다공증에 관한 모든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골다공증 치료하기 과 관련된 정보
골다공증의 치료방법   골다공증의 관리  
부신피질호르몬과 골다공증   갑상선 질환과 골다공증  
골다공증의 호르몬대체 요법  

제목 : 갑상선 질환과 골다공증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 몸에서 각종 신진대사의 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기능 항진증의 정도가 심할수록 또 질환의 발생 기간이 오래 될수록 골량이 감소되는 정도가 심합니다. 이들에서의 골량의 감소는 폐경 전 여성에 비해 폐경 후 여성에게 더 심하게 나타납니다.

골소실의 예방

갑상선 질환을 치료하는 자체가 골밀도를 증가시키므로 갑상선기능 항진증을 조기에 발견하여 신속하게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특히나 폐경기 전의 여성에게는 갑상선기능항진증의 치료로 상당한 정도로 골밀도가 회복됩니다.
갑상선기능 저하증의 치료로 갑상선호르몬을 투여할 때는 적어도 1년에 1-2회 정도는 혈액검사를 통하여 갑상선 기능이 정상범위에서 유지되도록 갑상선 호르몬의 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폐경 전 여성이라면, 칼슘의 섭취를 늘리고 충분한 운동을 하며 다른 위험인자를 피하는 정도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폐경 후의 여성은 이미 골밀도가 낮아져 있거나 빠른 속도로 골 소실이 진행된 경우가 많으므로 골다공증에 대한 다른 약물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의 위험인자를 살펴보고 필요한 경우 골 소실이 크게 일어나지 않도록 다른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녹십자헬스케어

 
 
 
 
 
Globalsign SSL Site Seal 13595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246, 도담빌딩 A동 7층/ Tel: 02-2040-9100/ Fax: 02-2040-9101
(주)녹십자헬스케어 / 대표자: 전도규 / 사업자등록번호: 120-86-55953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강남-14520호
Copyright ⓒ GC healthcare Corp, All rights reserved.